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정보

[미주 여행] 델타항공 좌석 사전 배정

[미주 여행] 델타항공 좌석 사전 배정




미주 여행 시 많이 이용한다고 하는 델타항공

급한 마음에 일단 여행 일정에 맞는 시간대를 찾다보니 델타항공이 제일 적합해서 일단 예약한거였는데

다른 항공사보다도 규정이나 절차들이 쿨(ㅋ)해서 마음에 들었다. ㅋ


이번 포스팅에서는 델타항공 좌석 사전 배정을 다루도록 하겠다.



우선 티켓 발권이 모두 이루어졌다면,

여기↓ 델타항공 사이트로 이동!

https://ko.delta.com/

그럼 아래와 같은 홈화면을 볼 수 있다.


좌석 및 기타 서비스 신청을 하려면 노란색 체크표시 한 곳 (나의 여행)을 누르자.



그럼 아래와 같이 어떤 정보로 나의 예약현황을 조회할건지 선택해서 입력한다.

나는 항공권번호(티켓에 있는 13자리 숫자)를 입력해서 조회하기로 했다.


※ 항공권을 함께 예약한 일행이 있다면 한 사람것만 등록해도 모두의 예약현황을 조회할 수 있다.





로딩중 ~

 




로딩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초록색 구간티켓 기본정보로 여러 티켓을 구매했다면 확인해보도록 하자.

여행일정과 승객명, 왕복편, 예약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분홍색 체크 표시 된 곳이 좌석변경을 지정하는 곳이다.

이 포스팅을 하기전에 이미 좌석을 지정해버려서 아래 이미지는 일단 저렇게 보이지만, 지정 전에도 같은 자리에 있는 버튼을 글씨를 클릭하여 좌석변경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참고로 빨간색 체크 표시 된 곳은 기내식 및 편의시설을 신청할 수 있는 곳이다.

기내식으로는 저염식, 채식, 종교식, 유아식 등을 별도로 신청할 수 있으며,

편의시설에 대한 것은 시각/청각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 승객이나 휠체어이용, 유아동반탑승에 대한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다.


 

분홍색 표시 된 '좌석변경'링크 클릭하면

다음 화면을 준비하는 로딩화면이 나온다.

 



첫번째 비행일정인 인천-디트로이트항공에 대한 기내 좌석표가 먼저 나왔다.

지금은 저렇게 좌석이 선택된 곳이 보이지만 처음엔 우측 좌석선택이 보이는 위치에 아무 표시도 되어있지 않다.



 


 

우선, 좌석 색상에 대한 설명을 보려면, 아래 이미지의 분홍색 표시된 '범례보기'를 클릭한다.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회색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이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다.

푸른 계열의 좌석은 추가요금이 발생하는 좌석이다. (최소 한화 9만원 이상 추가 - 2017.01.기준)

흰색은 내가 이미 예약한 요금에서 추가요금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좌석이며,

빨간색 좌석은 내가 선택한 좌석을 표시한다.




 

또한, 아래 분홍색 체크표시한 곳을 누르면, 기내 전체의 클래스별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


 


아래 분홍색 체크표시는 승객 정보이다.

이번 여행은 나와 신랑 둘이서 가는 것이라 두 명의 승객 정보가 나온다.


항공권번호를 통해 확인된 예약현황이기 때문에 해당 항공권번호에 예약된 사람은 한번에 보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별도로 추가 확인이 필요하다.


신랑과 나의 좌석은 보이는 것 처럼 좌석에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어있고, 승객 정보 오른쪽에 구체적인 좌석번호가 보인다.

 

이 좌석을 선택한 이유는

1. 추가요금이 없다.

2. 화장실 이동하는 사람들이 지나가면서 부딪힐 확률이 적다.

   (화장실이 뒷편에 있어서 이동하는 사람은 우리 앞에 두 줄 밖에 없다.)

3. 10시간이 넘는 비행동안 스트레칭을 마음 편하게 할 수 있다.

4. 우리보다 안쪽에 앉는 사람이 없어서 중간에 일어나줘야 될 일이 없다.

5. 음식 준비하는 곳과 거리가 있어서 준비하는 동안 냄새를 계속 맡지 않아도 된다.

이렇다. ㅋㅋ


물론 더 좋은 자리를 추가요금 내고 이용해도 되지만 우리 부부는 평범한 서민이기에...ㅋㅋㅋ

요금 부담이 없는 사람들은 비즈니스칸이나 더 좋은 좌석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래 사진은, 전체 항공편을 선택하는 것이다.

분홍색 체크표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전체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 일정은 서울-디트로이트-뉴욕 / 뉴욕-디트로이트-서울이라 아래와 같이 보여진다.

더 많은 경유를 하는 사람이면 좌석 배정 할 때 헷갈릴 수도 있으니 이렇게 전체적으로 한번 체크해보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모두 좌석을 지정했다면 위에 노란색 체크 표시 된 'SAVE & EXIT"버튼을 클릭한다.

 

그럼 이것으로 델타항공 좌석 사전배정 절차는 모두 완료!!! ^^

 

이제 숙소와 일정 정리만 하면 되겠당 ㅎ

 


* 본 게시글은 사비를 들여 이용한 것을 개인적인 주관 바탕으로 작성된 글이며, 어떠한 댓가를 받지 않았습니다. *